짠! 갑작스러운 양념 게장입니다. 예판넷의 관리자이신 예판넷님으로부터 맛있는 양념게장을 추천받아서요. 예판넷님께서도 아는 형님이시라고 하시고 해서 한번 구입해 봤습니다. 요즘 집에서 혼자 밥해먹다 보니 질리기도 하고, 좀 제대로 된 반찬도 먹고싶고해서요. 이건 뭐 홍보도 겸해서 하는 리뷰라고 할까요. 

연이네 게장이라고, 황해도 해주 출신 할머니 댁의 3대째 이르는 가양식으로, 국내산 꽃게만을 취급하여 직접 엄선한 양념으로 만든 것이라고 하네요. 공구로 양념게장 2.4kg을 41,000원에 배송비 무료로 파시길래 가격도 괜찮아서 드립다 샀습니다. ([판매링크])


탄탄하게 아이스박스로 밀봉되서, CJ배송으로 도착했습니다. 주문하고 하루만에 왔군요.
 


아래가 배달된 양념게장이고, 거기에 신선도를 위해 젤 아이스팩이 같이 아이스박스에 들어있었습니다. 젤 아이스팩은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고향에서 가끔 음식보내줄때 동봉하는 얼음보다 물이 안생기고 젤로 변해서 납작해지니 신기하군요. 처음엔 약간 얼려있는 상태라, 설명서에 보면 하루정도 밖에 내놓았다가 먹는게 좋다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간만에 먹는 고급 반찬에 너무 기대하던 터라 저녁에 먹으려고 찬물에 넣어서 해동시켰습니다. 그러니 대충 해동되고(위 사진이 해동된 상태) 이걸 흔들어서 양념이 잘 섞이게 하고 먹으면 된다는 군요.


어느정도 해동시킨 후 개봉! 오 양념이 아주 많군요. 예판넷님으로부터 약간 맵삭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오오 새빨간 고추양념에 깨를 보니 군침이 주르르.


맨 위랑 같은 사진. 일부러 속 안누르고 그대로 찍어봤어요. 속이 꽉 찬 것이 튼실하군요. 후릅. 일단 다른 반찬 하기 전에 맨밥이랑 같이 먹어봤습니다. 살이 달콤하고 야들야들한데 맵삭한 양념과 무지 어울리더군요. 뭐 제가 양념게장을 자주 먹을 일이 없어서 다른 것들과 비교하긴 그런데 하여간 맛있습니다. 간만에 입호강.. 입으로 우걱우걱 씹어가면서 먹어봤어요.


다리 쪽을 먹다가 단면을 찍어봤습니다. 좀 흔들려서 그렇지만, 역시 속이 꽉 차있네요. 흐음..리뷰쓰다보니 다시 먹고 싶어지네.

해물풍 토마토 스파게티


한 숫가락 먹고, 뭔가 어울리는 반찬을 고민하다, 게장맛을 제대로 느껴보기 위해 다소 싱거운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두부!

그리고 저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이를 이용해서 뭔가 특별한 요리를 하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고른 것은, 바로 '해물풍 토마토 스파게티'! 이름은 거창하지만, 마침 집에 양파, 버섯, 명란젓이 있었기에 떠올린 요립니다. 혼자 살면 그저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 다 써서 하나로 만드는게 제일 편하거든요. 딱히 그리 큰 상도 없고, 때로 그릇에 덜기도 귀찮고. 스파게티는 조금 느끼해서 잘 먹지는 않지만, 위 양념 등을 이용하면 좀더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을 거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그냥 편의점에도 파는 그 레토르트 식 토마토 스파게티 하나 사왔죠.


일단 두부부터 계란에 부쳤습니다. 그냥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아니 사실 생식용 두부를 사왔지만, 게장이 약간 차니깐 따뜻하게 먹고싶어서 말이죠.


그다음엔 남은 두부를 썰고 양파랑 버섯을 썰어서 볶기. 버터나 마가린 같은 거 안씁니다. 귀찮고 보관하기도 애매해서 그냥 모두 참기름으로~ 근데 재료가 좀 많군요.


여기에 명란젓이랑 게장을 좀 발라 넣고,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물을 부어서 볶으면서 조리기. 이렇게 해야 양념들이 제대로 베일 거 같다는 짐작에.


어느 정도 조리고 나면, 따로 두고 면을 삶아서 올립니다. 보기에 맛있어 보이는 건 신경 안썼습니다. 중요한 것은 맛이니깐! 생각보다 토마토 소스 맛이 강해서 좀 그랬지만, 그래도 명란젓과 게장으로 인해 감칠맛이 생기면서 약간 매운 양념의 맛이 깔끔하게 정리해주더군요. 게장이랑 밥이랑 해서 한그릇 뚝딱 비우고도 이것도 마무리!

요즘 환절기라, 춥기도 해서 귀찮아서 반찬하기도 좀 그랬는데, 이 게장으로 이제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좀더 다양한 요리도 시도해보고 말이죠 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Gimmi

블로그 이미지
한국어화: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씨프(2015).
Gimmi
Yesterday61
Today25
Total238,73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