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5일에 한국어지원으로 PS4, PS3, PSVITA용으로 발매된 헬다이버(Helldivers)란 게임입니다. 가격은 21,000원에 PS STOR로 다운로드판만 판매하며, PS Plus 멤버쉽 유저는 10%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고, 한 기종을 사면 다른 기종도 다 받을 수 있는 Cross-buy를 지원합니다.

개발사는 PC용 코옵게임 Magicka(매지카)로 잘 알려진 Arrowhead Games인데 그래서 그런지 매지카와 비슷한 4인 코옵과 커맨드를 통한 기술 사용 등을 특징으로가지고 있습니다. 아, 아군 공격이 되는 트롤링도 여전히:D 여기에 독특한 B급 센스와, SF 컨셉에 맞는 단순하면서도 세세한 연출,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스킬로 재미를 더하죠. 아래 영상은 ​한 1시간 정도 한 상태에서 친구들과 약간 어려운 맵을 플레이한 것인데 직접 보시는 것이 더 와닿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제가 조작하는 것은 kyong14라고 저격총인 캠퍼를 들고 싸우는 3번째 유저인데, 찍을 당시에는 장전을 제대로 못한다거나 커맨드 입력을 틀리는 등 아주 바보같은 짓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게 친구들이랑 스카이프 하면서 같이 한 거고, 가운데 레벨 조금 높은 유저인 제 친구가 잘하기 때문에 캐리받아서 그나마 괜찮은 플레이가 나온 영상입니다. 이거 전에는 정말...아, 지금은 괜찮으니 혹시 헬다이버에서 만나더라도 차단은 하지 말아주세요.

게임 포인트는 총과 수류탄, 그리고 스트라타젬이라는 특수 기술들을 이용해서 맵에 있는 미션들을 해결해 나가는 것입니다. 친구들과의 멀티가 약간 버그가 있다는 점 빼고는 외국 사람들과의 멀티도 잘 되고, 음성채팅도 지원합니다. 정말 간만에 코옵 할만한 재미난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이볼브도 비슷한 멤버로 해봤지만 역시 코옵은 PvE에 트롤링 가능한 게임이 제일 재밌네요.

헬다이버, 이 게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Gimmi

블로그 이미지
한국어화: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씨프(2015).
Gimmi
Yesterday29
Today28
Total248,858